본문 바로가기
GAME 게임 정보 소식

'검은 신화 오공' 발매 첫날 동시접속자 200만명 돌파!!

by 공터귀신 2024. 8. 24.

반응형

중국 게임 개발 스튜디오 Game Science가 제작한 액션 RPG 'Black Myth: Wukong(검은 신화 오공)'이

지난 8월 20일 PC와 PS5용으로 출시되어 중국 내에서 경이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

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
'검은 신화 오공'은 중국 신화 '서유기'를 소재로 한 신작 타이틀로
발매 전에 공개된 이 작품의 트레일러 영상은 중국 동영상 사이트 '빌리빌리'에서 5500만 회 이상 재생되며

중국 내 컨슈머 타이틀로는 역대 최고 수준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었다

Black Myth: Wukong

오공은 발매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스팀상에서 220만의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해

싱글 플레이 타이틀로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한다

전 장르를 통틀어서도 '배틀그라운드'에 이어 두 번째 기록인 것으로 보인다
현재는 이 작품의 플레이어 대부분은 중국 국내인 것으로 보이며 

스팀 리뷰 중 90% 이상이 간체자로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

 

 

또한, 스팀 등 디지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패키지 판매로 국내 EC '진둥' 등에서는 수량 한정판이 

즉시 완판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
또한 마케팅 기관 등에 따르면, 대응 플랫폼 중 하나인 PS5의 중국 국내 판매는 본 작의 전개가 성공하여 

예년의 두 배에 가까운 출하를 실시하고 있다고 하며

PC를 보유하지 않은 라이트층에게도 관심이 퍼지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
이 인기를 바탕으로 비관련 산업과의 콜라보도 빠르게 시작되고 있으며

 국내 대형 카페 체인 및 게이밍 PC 브랜드와도 각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

Black Myth: Wukong

'일본이나 유럽과 경쟁할 수 있는' 시장이 될 가능성
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해외 전문가와 마케팅 관계자들은 중국 게이머들의 취향이 변화하고 있다고 지적

현재는 미호요의 '원신'을 필두로 앱 내 과금에 의한 무료 플레이 모델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

스팀의 국내 접속이 가능한 점 등에 힘입어 유료 프리미엄 게임으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다
또한, 향후 전망으로는 중국이 AA/AAA 타이틀에서도 일본이나 유럽과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성숙을 이룰 가능성이

기대되는 동시에 해외 퍼블리셔에게도 중국 시장 진출은 큰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

반응형